재단 사업 및 활동 : Collapsed
재단 소식 : Collapsed
재단 소개 : Collapsed

나눔스토리

IPSL 2.0 딜 쉐어 라이브, 건강한 금융생활을 만들어 갑니다.
2020-12-03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 딜 쉐어 라이브, 건강한 금융생활을 만들어 갑니다

모두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해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한국사회투자가 함께하는 사회혁신조직 투자·육성 프로그램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Inclusion Plus Solution Lab)’.

서로의 의지와 열정을 나누었던 킥오프 워크숍 이후 천만 원의 사업지원금, 그리고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한 12주간의 자기설계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참가팀 모두 기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뜨거웠던 6개월간의 여정 끝에 IPSL 2.0의 피날레 행사, 임팩트투자 데모데이 ‘딜 쉐어 라이브(Deal Share Live)’를 통해 드디어 각자의 가능성을 증명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갖게 된 10개 팀!
각 팀의 열정과 성장이 돋보였던 딜 쉐어 라이브 현장부터, 최종 TOP 3의 주인공까지 함께 확인해보세요.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
랜선 임팩트투자 데모데이
딜 쉐어 라이브 현장 속으로!

지난 10월, 모두의 안전을 위해 100% 랜선으로 진행된 딜 쉐어 라이브.

딜 쉐어 라이브는 투자자 대상 비즈니스 피칭 및 IR*, 그리고 테이블 미팅을 통해 참가 팀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한 솔루션 실현을 지원, 사회적 가치를 넓히는 행사인데요. 최종 TOP3로 선정된 팀에게는 각 5,000만 원의 투자금, 그리고 10,000 USD의 사업지원금이 제공됩니다.
*IR : 기업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 활동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
*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전에 진행되었으며, 촬영을 위해 마스크를 잠시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와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

우선 5분간의 기업 발표, 20분간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테이블 미팅을 위해 10개 팀의 온라인 방 10곳이 동시에 개설되었는데요.

테이블 미팅, 엘핀

총 세 번의 테이블 미팅이 진행되는 동안, 투자자들은 관심 있는 여러 기업의 방에 접속해 각 팀의 솔루션에 대해 충분히 알아볼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 미팅, 학생독립만세
열정적인 발표와 심사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이 오가며 심도 있는 소통을 나눌 수 있었던 테이블 미팅이 끝나고, 10개 팀의 파이널 피칭이 진행되었는데요.

파이널 피칭
12주간의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 각 팀의 필요에 맞춰 스스로 설계한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다져 온 만큼, 참가 팀 모두 한층 성장한 면모를 보여주며 자신감 있는 피칭으로 심사위원과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파이널 피칭
파이널 피칭
* [2020 IPSL 딜쉐어라이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경쟁이 치열했던 만큼, 심사 또한 심혈을 기울여 진행되었던 이번 딜 쉐어 라이브. 과연 총 1.5억 원의 투자, 그리고 총 3만 달러 사업지원금의 주인공은 어느 팀이 되었을까요?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
TOP3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TOP3의 영예를 안게 된 팀은 바로 276홀딩스, 탱커펀드, 센트비입니다.

중소기업의 매출채권 거래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276홀딩스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잦은 신용/담보 대출을 진행하는 중소기업. 276홀딩스는 매출채권 발행부터 수취, 양도, 결제까지 원스톱 관리가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FLOW를 운영, 금융소외계층인 중소기업의 원활한 경영자금 운용을 지원합니다.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최저가 매물 추천 서비스 탱커펀드

부동산 가격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주거 문제에 노출되기 쉬운 정보소외계층. 탱커펀드는 AI 기반의 최저가 매물 추천 서비스 ‘집집’을 운영하며 온라인 기반의 평등한 가격 정보 접근을 실현, 주거용 부동산에 대한 양질의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글로벌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센트비

낮은 수수료, 간편한 절차, 빠른 속도의 해외 송금/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센트비. 금융소외계층인 외국인 이주 근로자와 중소기업에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불법 해외 송금으로 발생하는 비용 손실 문제를 해결합니다.

파이널 피칭
* TOP3 수상기업 소개 : 왼쪽부터 276홀딩스, 탱커펀드, 센트비 


세 팀 모두 발표와 함께 환한 미소를 보이며 수상 소감을 전했는데요. 기뻐하는 모습에서 지난 6개월간의 노력을 여실히 엿볼 수 있었습니다.



파이널 피칭

참가 팀에게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30여 명의 투자자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 되었던 이번 ‘딜 쉐어 라이브(Deal Share Live)’!

긴장으로 땀을 쥐기도 했지만, 건강한 금융생활이라는 공통의 목표가 있었기에 훈훈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되었는데요.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지난 1년간의 여정을 바탕으로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한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참가 팀, 그리고 Financial Health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나갈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한국사회투자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 더 자세한 소식을 알고 싶다면?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공식 홈페이지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