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사업 및 활동 : Collapsed
재단 소식 : Collapsed
재단 소개 : Collapsed

뉴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시니어 돌봄 프로그램 “꽃보다 시니어, 나들이 DAY” 진행
2023-10-12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시니어 돌봄 프로그램 “꽃보다 시니어, 나들이 DAY” 진행



2023. 09. 22. 서울 –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나들이에 동행하는 자원봉사 “꽃보다 시니어, 나들이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꽃보다 시니어, 나들이 DAY”는 메트라이프그룹이 소외된 지역사회를 돕고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가을 전세계 32개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자원봉사 캠페인 ‘Volunteering With Purpose(VWP)’의 일환이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비영리기관인 밀알복지재단과 시니어 여행 및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포페런츠(For Parent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적 교류가 줄어들면서 우울감, 무력감에 빠질 위험성이 증가하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9월 한달 간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설계사, 고객 300여 명은 홀로 거주하는 복지관 14곳의 어르신 330명과 1대 1로 매칭되어 나들이에 동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여행 보조자이자 말벗이 되어 서울, 창원, 부산, 대전 등 국내 곳곳에서 덕수궁 견학, 청와대 투어, 부산 해변열차 체험,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견학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