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Life Foundation

뉴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재단소식 뉴스
메트라이프생명, 언택트 문화예술 지원으로 문체부 선정 우수기관 인증



• 문화예술단체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환
• 온라인 콘서트 개최 및 음원 제작비 지원 등 문화예술 지원 노력으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


2020. 11. 10. 서울 –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제도를 통해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코로나19로 문화예술지원이 줄어든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후원을 지속해 문화예술지원을 활성화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메트라이프생명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지나 2019년부터 역량 있는 문화예술 단체를 발굴하여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인 ‘The Gift(더기프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 장애-비장애 통합 오케스트라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와 한국 전통음악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청년 국악밴드 ‘AUX(억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기회가 줄어드는 등 문화예술계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메트라이프생명은 비대면 맞춤형 지원으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대한 지원을 계속 이어갔다. 먼저, 국악밴드 ‘AUX’에게는 창작곡에 대한 저작권 보호 및 권리를 강화하기 위한 저작권 등록과 음원 제작을 지원했다.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에게는 스토리북 제작을 통해 단체 자립성과 홍보를 강화하도록 지원했다. 음원 발매를 통해 발생되는 저작권 수익은 공연으로 수익을 창출하던 예술단체가 코로나로 인해 공연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수익창출이 가능해 단체의 지속성과 자립에 기여할 수 있다.


또 지난 7월에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한국메세나협회 그리고 세종문화회관이 협업하여 무관중 온라인 콘서트 ‘메트라이프 Gift콘’을 개최했다. ‘AUX’와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의 콜라보 공연을 보기위해 전국 1만여명의 관객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이 콘서트는 네이버 메인에 노출돼 더 많은 관객이 함께 하고, 실시간 관객들의 SNS 계정을 통해 공연 실황을 공개하며 공연 종료 후에도 공연 재관람 시청 문의가 이어지는 등 관객들의 호응도가 대단히 높았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 겸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 하기 위한 회사와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 의미 있는 인증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우리 사회를 위한 도움의 손길만큼은 멈추지 않도록 앞으로도 재단과 함께 창의적인고 혁신적인 사회공헌에 대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