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사업 및 활동 : Collapsed
재단 소식 : Collapsed
재단 소개 : Collapsed
지난사업
더 나은 삶을 위해 건강한 금융생활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합니다.
  1. 장애아동 지원 2005~2017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2005년 설립 이후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권리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12년간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MetLife 장애아동 프로젝트’ 공모전을 통해 비장애·장애 구분 없이 장애아동들에게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권리가 실현되는 행복하고 평등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해당 공모전은 프로젝트 예산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실무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실무자의 성장과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이 함께 이루어지며, 사회복지 실천 현장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습니다. 5억 규모의 지원을 통해 약 250여개 기관의 5500명의 장애아동과 260여명의 지역사회 실무자분들과 함께 했습니다.

  2. 행복한 홈스쿨 2005~2009

    지역아동센터 ‘행복한 홈스쿨’ 5개소를 설립, 운영 및 지원, 그와 더불어 전국 행복한 홈스쿨 직원 세미나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파트너기관이었던 기아대책의 전문적인 정서, 교육, 건강,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빈곤가정 아동들이 가진 문제를 통합적으로 접근하여 아동뿐만 아니라 가정 및 지역사회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3. 장학생 지원 2005~2009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고교진학에 어려움을 겪던 160명의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선발하여 고교 진학준비금을 지원한 후 이들이 고등학교를 마칠때까지 등록금, 문화생활을 위한 도서문화상품권, 수학여행비 지원, 장학생 캠프, 그리고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필드 agents들과 함께하는 E-mentor 서비스 등의 장학혜택을 지원했습니다.

  4. 뮤지컬 초청사업 2006~2011

    사회복지 현장을 늘 존중하며 관련실무자들의 역량강화와 삶의 재충전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여, 매 연말 뮤지컬 공연에 사회복지사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를 초청하여 그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사업을 지원했습니다.

  5. 행복한 노후 ·은퇴 지원 사업 2009~2016

    한국 베이비부머 패널 연구는 MMI(MetLife Market Institute) 및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와 함께 진행한 베이비붐 세대에 대한 한국 최초의 대규모 종단 연구입니다.

    2010년 1차 조사, 2012년 2차조사 그리고 2014년 3차조사를 진행하였으며, 한국의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및 노화에 따른 삶의 변화와 사회적 영향을 보다 실증적이고 지속적으로 파악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6. 다문화 사회적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 2013~2017

    다문화 인력 고용 문제, 자금 부족,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등의 문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다문화 사회적기업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자금 지원은 다문화 예비 또는 인증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4년간의 마이크로크레딧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컨설팅 지원은 다문화 사회적기업 설립을 준비하는 단체 및 법인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확립,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7. MetLife LuV 2013~2017

    MetLife LuV(Lunch Volunteer)는 사내에서 임직원들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오랜연구 끝에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5년간 임직원들의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나눔을 전달할 수 있는 핸즈온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짧은시간 동료와 함께 즐겁게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 새로이 알게 되고 나눔의 다양성을 배울 수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8. 장애인 금융교육 교사 연수 ‘F.I.T Yourself’ 2014~2016

    금융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아동들이 사회 및 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의 35개 장애인 기관 교사들을 교육했습니다.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가 높은 교사들은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컨텐츠 및 시연의 교육을 받고, 이후 기관으로 돌아가 기관 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360여명의 아동들이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9. 금융소외계층 자산형성 지원 및 연구조사 사업 2014~2017
    2014 - 2015
    • 근로빈곤층의 자산형성지원을 위한 ‘희망플러스 통장’ ‘꿈나래 통장’ 매칭 지원사업
    • ‘희망플러스 통장’ ‘꿈나래통장’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캠프 진행
    • 금융소외계층의 실태현황을 파악하는 연구조사 진행
    2016 - 2017
    • 근로청년들의 자산형성지원을 위한 ‘희망두배청년통장’ 매칭 지원사업
    • 청년 금융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10. 양육시설퇴소아동 자립지원 ‘자립에 날개 달기’ 2016

    서울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와 함께 만 18세 이후 양육시설을 퇴소해야 하는 아동들의 자립과 금융지식 향상을 위한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자립을 위한 자격증, 어학, 기술 취득 등을 위한 교육비 지원, 금융교육, 진로지도 등 아동 대상의 워크숍, 자립을 돕는 그룹홈 시설장 대상의 세미나, 아동들을 격려하기 위한 후원자와의 만남, 꿈통장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퇴소아동들이 자립시 겪게 되는 경제적,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