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Life Foundation

뉴스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재단소식 뉴스
메트라이프재단,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 진행


●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약 5,500여명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인식 교육 진행
● 미세먼지 저감 나무심기, 해양 쓰레기 업사이클링 등 ‘환경사랑’ 주제 가족 자원봉사활동 연간 진행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이 출연해 운영하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지난 6월과 7월에 걸처 초등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인식 함양을 돕기 위해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금융교육은 서울, 전주, 구미 4개 초등학교 학생 1,29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은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인식과 합리적인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 400명이 넘는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가 참여해 5,5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해 왔다. 이를 위해 메트라이프재단은 경제교육 전문 기관인 제이에이 코리아(JA Korea)와 연계해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사전 교육을 수료한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들이 전문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젊은 세대의 역량강화를 위해 ‘대학생 금융교육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어린이 대상 금융교육 진행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뿐만 아니라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과 함께 하는 취업 멘토링 기회도 제공되었다. 대학생 서포터즈를 포함해 금융에 대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 약 100여명이 이번 금융교육 봉사활동에 참여해 양질의 경제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금융교육은 금융뿐만 아니라 경제 및 사회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각 학년 별 눈높이에 맞도록 진행됐다. 작년과는 다르게 기업의 형태, 자원, 생산, 광고, 기업가정신, 재무관리, 창업 등 학년 별로 경제의 흐름, 기업의 구성, 재무관리의 상호작용에 대한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 게임 및 체험을 통해 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이사장은 “금융은 우리 생활의 중심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인식과 금융습관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를 도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금융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